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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을 이끌 송산그린시티 남측지구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3:41

    만나서 반갑습니다 김성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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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세트 테이프와 비디오 테이프, 플로피 디스크입니다. 내 블로그에 보시는 분들의 연령층이 결코 moning이 아니니까 할 저거 뭐지?이러면서 아내의 소리를 보는 척해도 통하지 않는다.과거엔 자신 있게 쓰던 것이지만 김시는 일부러 찾지 않는 한 보기도 힘들어졌어요. 국립중앙도서관기록매체박물관에가면있을겁니다. 아마 젊은 분들은 생전의 아내의 소리를 보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그만큼 시대가 바뀌고 기술이 발달하고 제품이 바뀌어 산업이 바뀐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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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기록매체가 시장에서 사라지면서 해당 기록매체를 읽어내는 장치도 덩달아 도움이 되지 않게 됐다. 다들 집에 한 대씩은 있었죠? 세월이 흐르면서 자신감을 느끼네요.기록 매체 패러다임마저 바뀌는 과정에서 전천에 대응하지 못한 수많은 기업이 잇달아 쓰러졌습니다. 필름명가 코닥도 디지털카메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디지털카메라 기술을 개발했지만 필름시장도 모두 몰락했습니다.호황을 누리던 산업이 시장에서 사라질 때 많은 영향이 있어요. 작은 미디어를 사놓고 미쳐서 못 쓰던 것을 버려야 하고, 더 이상 AS도 안 되고, 새로운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게다가 자신이 몰락한 기업의 주식에 투자한 사람들의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고, 그런 기업이 존재했던 지역의 지상이 자신의 아파트나 자신의 상가에 투자한 사람들은 매우 어려운 경제적 피해를 입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대규모 해고가 진행되어, 소가족과 지역 경제가 파탄하는 일도 있습니다. 이 모습은 산업의 패러다임이다 산업이 사라질 때뿐만 아니라 불황 때도 똑같이 생성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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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가장 가까운 사례가 조선업인데, 조선업은 과거 부울경 지역경제에 매우 혼탁한 호황을 가져왔고, 우리가 나쁘지 않다는 경제성장에 큰 기여를 한 산업입니다. 하지만 다행히 불황의 직격탄을 맞아 많은 기업의 몰락과 수만 명의 실업자를 양산했습니다. 물론 여전히 중요한 산업이고 조금씩 회복되고는 있지만 나쁘지는 않아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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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때 호황을 누리던 통영이 성동조선의 몰락으로 사람도, 방도, 돈도 빠지고 본인이 됐다는 기사인데 산업과 부동산은 절대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조선산업이 호황이었을 때 일이 많아 노동자도 많이 필요했고 이 수준도 좋아 전국에서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이 영통으로 모였습니다. 외지에서 온 사람들은 새 집을 구해야 하고, 이런 수요에 따라 새로운 주택과 상업시설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땅의 부동산은 호황을 누린 덕분에 이들을 대상으로 한 식당, 술집, 노래방, 편의점 등 자영업자들도 호황을 누렸습니다.그러나 본인의 경기가 어려워 토지에서 구조조정이 이뤄졌고 이로 인해 유입된 사람이 다시 빠져나갔다.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다른 곳으로 떠났는데, 그들이 거주하던 주택이나 이용하던 상업시설이 텅 비어 부동산이 몰락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자영업도 몰락하고 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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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이나 가계에 영향을 주는 것을 넘어 자치체의 행방을 기업이 판정하기도 한다.어쨌든 그렇게 부동산은 산업이 막 도입되었기 때문에 호황기 때 팔아서 자신감을 가져 오라는 스토리도 있습니다. 그래야 싸게 사서 정점일 때 팔아서 자신 올 수 있으니까요. 그럼 문제는 어느 산업이 앞으로 호황일 것이고, 그런 산업이 어디에 들어갈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기업과 정부가 현재 무엇을 투자하고 육성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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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연구개발을 현대차뿐 아니라 SK, 삼성전자, SKT, KT, 네이버 등 기술력을 갖춘 유명 대기업이 전체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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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자율주행 점검도시 K시티로 잘 알려진 경기도 화성시뿐만 아니라 판교, 시흥, 세종, 울산, 대구, 제주, 서울시 등 각 지자체가 자율주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기사를 보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가 총력을 기울여 육성하고 있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차 산업에서 제주도가 갈수록 뒤처지고 있다며 위기의식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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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는 2035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하고 중장기 미리 계획을 수립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선제적인 규제 개혁 로드맵을 발표하고 규제 완화를 약속했다.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해 온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자율주행은 먼 미래가 아니라 이미 세계적으로 자율주행 산업이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 우리 본인이라 기술력이 다소 떨어져 있고, 양산도 아직 멀어서 자율주행 산업을 체감하기 어려울 뿐이고, 이미 미국이 본국인 일본과 같은 자율주행 선진국은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이러한 시점에서 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에 자율주행점검도시 K시티가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차세대 자동차부분품 산업단지가 조성 중이기 때문에 향후 해당 산업과 관련하여 화성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산업이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해선의 복광제철, 국제테마파크, 자동차테마파크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얽혀 있어 송산그린시티남지구가 좋은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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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해서우리가앞에서글을많이써서꾸준히살펴보신분들은잘알고계실테니까요.앞에서썼던글을바꿔서갈수있어요. 출장을 가야해서 시간이 많지 않네요.


    현재 우리가 운행하는 차량과 앞으로 상용화될 자율주행차는 전혀 다른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완성차 시장이 어려운데 자율주행 산업이 들어온다고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완성차 시장에서 패러다임입니다.이 자율주행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완성차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는 시기이고, 부동산 투자도 새로 만들어지는 산업이 있는 곳으로 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람이 운전하는 차가 있었다는 것이 박물관에 가면 확인할 수 있는 시기가 올 것입니다. 완전 상용화가 20년 이내에 진행된다고 하니까요.플로피디스크에서 USB로 저장매체 패러다임입니다.옮기고 있다면 부동산 투자도 사장되는 플로피디스크를 만드는 산업이 있는 땅이 아니라 USB를 만드는 산업이 있는 땅에 해야겠죠? 자율주행산업이 들어오는 화성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는 매우 중요하고 좋은 투자처로 꼽히고 있으니 관심있게 파악하면 좋은 투자가 될 것입니다.


    오늘도 부자되세요R=VD-김성곤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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